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포르쉐 파나메라 지엠 볼트 리콜

by 사이드파트 2023. 5. 3.
반응형

국토교통부는 한국지엠과 포르쉐코리아에서 판매한 차량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자발적으로 리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대상차량은 지엠의 대표 전기차 볼트와 포르쉐의 베스트셀링 모델 파나메라인데요, 간단한 결함이니 소유주 분들은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어차피 제조사에서 다 알아서 합니다. 

 

GM 전기차 볼트 리콜

한국지엠에서 수입, 판매한 볼트 EV 11,454대가 리콜됩니다. 사유는 좌석안전띠 프리텐셔너 작동 시 고온의 작동 가스로 인해 바닥 매트에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차량은 4월28일부터 한국지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센터에 입고만 시키면 됩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리콜

포르쉐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파나메라 5,194대는 보조 냉각수 펌프 연결 커넥터의 밀봉 불량으로 습기가 유입되고, 이로 인한 합선으로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리콜에 들어갑니다. 해당 차량은 5월2일부터 포르쉐코리아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 받을 수 있습니다. 

 

리콜 관련 안내 

이번 리콜과 관련하여 각 제조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주에게 우편이나 휴대전화 문자로 연락을 하게 됩니다. 연락 받으면 잘 읽어보시고 거기 나와있는대로 대처하시면 됩니다. 만약 리콜 전에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조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해서 보상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자동차관리법 제31조의2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전화

  • 한국지엠 : 080-3000-5000
  • 포르쉐코리아 : 080-8100-91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