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흑석 명수대현대 한강현대 가양3단지 예비안전진단 통과

by 사이드파트 2023. 9. 20.
반응형

서울 재건축 인허가가 그야말로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번 탈락했었던 한강현대도 예안진을 통과하면서 한층 한강변 노후 아파트 재건축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을 바꾸고자 하는 현 시장의 의지가 엿보입니다. 

 

흑석동을 비롯한 가양동 한강변 일대 노후 단지가 재건축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압구정, 여의도가 재건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그 분위기가 번져온 것으로 보입니다. 

 

18일 서울 동작구청은 흑석동 명수대현대와 한강현대 예비안전진단을 통과시켰습니다. 이제 정밀안전진단에 돌입하게 됩니다. 

 

단계만 놓고 보면 이제 막 재건축 문턱을 넘은 수준이지만 작년에 한강현대는 예비안전진단에서 한번 떨어진 적이 있어 꽤 의미가 있는 이번 결과입니다. 

 

가양동 한강변 재건축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가양동 일대 아파트는 1990년대 초 진행된 가양 택지지구 건설 사업의 일환으로 공급되었습니다. 재건축이 진행되는 단지는 2,3,6,9-2단지며 이 중 3, 6단지가 현재 예비안전진단을 통과했습니다. 

 

가양동 재건축은 아래 글을 참고하면 한방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2023.05.02 - [이슈] - 강서구 가양동 재건축 추진 현황

 

강서구 가양동 재건축 추진 현황

한강변을 끼고 있는 강서구 가양동 아파트 단지들이 재건축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가양3단지가 재건축 예비안전진단을 통과하고 정밀안전진단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입니다.

brandcash100.com

 

반응형

댓글